샤프 공기청정기 추천 KC-A40K-W

300x250


공기청정기의 필요성을 못느끼고 살다가

언제부터인지 공기가 안좋을때면 나도 모르게 콧물이 주루룩..

중국발 미세먼지땜에 너무 짜증나고 죽겠네요ㅠ

고민하다가 공기청정기를 한대 구입해야 할것 같아서

네이버에서 공기청정기를 검색하니

역시 삼성제품이 1순위로 주루룩 뜹니다ㅎㅎ


공기청정기를 선택하기전 꽤 오랜 고민을 했는데요

제가 생각했던 공기청정기 성능 선택기준


1. 저전력에서 24시간 작동하면서 냄새 혹은 미세먼지가

과다 감지될시에 자동으로 강하게 작동할것


2. 소음이 적을것


3. 가격 대비 성능이 우수한 평가


등등 어떻게보면 가장 기본적인 조건이지만, 수많은 공기청정기를 알아보면서

위 기준을 만족시키는 공기청정기가 의외로 그리 많지는 않더군요ㅎ

돈만 여유있다면 공기청정기의 끝판왕인 [아이큐에어 헬스프로]

확 구입하고 싶은 심정이지만 가격이ㅠ







제가 구입한 모델인 샤프 공기청정기 KC-A40K-W 모델입니다.

사실 샤오미 미에어를 구입하려다가 최근 상품평을 보고

선택한 제품인데 사용하고 있는 현재 꽤 만족하고 있습니다.


특이하게도 가습기능이 같이되는 샤프 공기청정기인데

샤프가 공기청정기부분에선 1위 판매업체라 믿고 구입했네요ㅎ

필터등급은 일본 [HEPA] 등급, 유럽등급으로는 [H13]등급으로

미세먼지 pm3 까지 걸러주는듯 합니다.

요즘 초미세먼지가 pm2.5이하이니 초미세먼지까지는

못 걸러주는듯 하네요ㅠ


전 가습기능은 필요없어서 공기청정기만 쓰고 있지만

가습기능이 가열식이 아니고 기화식이라서

세균걱정없이 가정에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공기청정 기능과

가습 공기청정, 이온샤워 3가지 기능이 있습니다.







창문을 열지않으면 Clean Sign에 초록불이 계속 유지되다가

공기안좋은날 창문을 잠시 열면 빨갛게 변하더니

공기청정기가 열씨미 돌아가기 시작하더군요ㅎㅎ

바람세기 단계는 1단계~3단계로 나뉘어져 있는데

1단계에서 거의 24시간 켜놓는 상태입니다.

1단계에선 소음이 거의 없이 고요하고 2단계부턴 소음이 조금 있지만

신경이 많이 쓰이는 정도는 아닙니다.







특이하게 [이온샤워]라는 기능이 있는데

플라즈마 클러스터 이온 기술로

플라즈마 방전에 의해 +이온과 -이온을 방출하여

공기중 바이러스와 곰팡이균 작용을 억제해준다고 합니다.


또 공기중 먼지의 정전기를 없애서 빨리 가라앉게 해준다고 하던데

건조하고 먼지 많이 날릴때 이온샤워 틀었더니 금방 없어지더군요ㅎㅎ







에너지 효율등급은 2등급 제품이라

가장 중요한 24시간 365일 돌리더라도

전기요금 걱정은 크게 안해도 될것 같아요~







현재습도는 조금 낮게 측정이 되는것 같았습니다.


샤프 공기청정기 처음 사용해보는데 솔직히

세련되고 깔끔한 디자인은 아닙니다ㅋㅋ

하지만 1단소음이 꽤 조용한점, 조작성이 매우 간편하고

전면 LED를 통해 현재 습도와 공기질을 알기 편한점,

센서가 민감해서 연기나 음식냄새 민감하게 감지하고

중-강풍으로 자동 전환되는 장점이 가장 맘에 들었습니다.


가격, 성능, 유지비까지 만족시키는 정말 잘 만든 제품 같네요~


728x90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